WELLNESS SOCIAL CLUB

좀 더 건강한 생활을 위한 우리의 클럽하우스 | 생활원


잘 살고 싶은 사람을 위한 공간.


'잘 산다 well-being'의 개념이 '부유함(wealthiness)'이 아닌 '건강함(wellness)'이었으면 좋겠습니다.
건강함은 육체적 활동에 더해 지식의 대한 호기심, 다양한 관계의 호기심까지 확장된 개념이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런 웰니스한 사람들이 모여 함께 몸을 움직이고, 호기심을 키우고, 자신과 주변을 되돌아 보기를 바랍니다. 
웰니스 소셜 클럽 생활O(원)은 그런 잘 사는 사람들의 공간이었으면 합니다.
생활O은 몸으로 할 수 있는 건강한 것들을 하며 
그 안에서 관계를 쌓는 웰니스 소셜 클럽입니다.
새벽 6시 - 밤 10시, 매일 매일 매일

생활-원PASS

: 클럽이 열리지 않는 모든 시간에 자유롭게 머물며 함께  

-

EVERY-원 PASS

: 모든 클럽을 포함하여 언제든 자유롭게 머물며 함께


생활원PASS 더 알아보기


7월의 생활O 안내자들 (Guides)

요가/명상. 이정수&이동환

Special day / Open day.

"현상에, 아사나에 얽매이지 마세요."

체력 증진을 넘어 치유와 회복이라는 기능을 갖고 있는 요가는 앞으로 더 중요해질 것입니다. 자기 자신을 섬세하게 지켜보고 그 안에서 의식을 각성하고 중심을 잡는 힘을 키우는 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우리는 사회에 기여하고 인식의 지평을 넓히는 사람으로 남고 싶습니다. <요가 인문학>과 <요가 해부학>을 저술하며 그동안 배운 것을 타인과 사회로 돌리는 작업을 했습니다. 우리의 책이 요가 지도자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고, 앞으로 좋은 계기와 인연으로 많은 사람들을 만나고 싶습니다. 


7월 20일(토) 저녁 7시 - 9시 : 웰니스를 위한 몇 가지 아사나 & 건강함에 대한 강연




요가/명상. 경숙


제가 하는 생각과 제가 느끼는 마음이

향기를 품은 말과 행동이 되어 우리를 자유롭게 해주길  바라며

수련을 하고 또 가르치고 있는 바나함 요가원의 최경숙 입니다.  

매트 위에 바로 서서 지금을 마주하고

때론 거꾸로 있어도 괜찮은 것을 알게 해주는 게 요가이고, 또 삶입니다. 

그 삶에서 뚫고 나와야 할 여러 장애물들로 불꽃을 만들어 매트 위에서 우리만의 축제를 즐깁시다!

우리 함께 춤 추듯 숨 쉬어요.


7월 21일(일) 저녁 8시 - 9시 10분 : 나마스까라

7월 28일(일) 저녁 8시 - 9시 10분 : 나마스까라

요가/명상. 유이

요가는 오롯이 나를 만날 수 있는 시간입니다. 

매트를 깔로 두 발로 그 위에 서 있는 동안은 누구의 아내도, 누구의 엄마도 아닌 제 자신으로 저를 마주할 수 있는 순간입니다. 

매트 위에서 몸을 움직이는 동안 포기와 욕심을 경험하고, 

몸과 마음이 타협하려는 순간을 마주하기도 해요. 

수 많은 감정들과 생각들이 휘몰아치다가도 고요간 순간을 만나기도 합니다. 

따뜻한 마음으로 나를 보듬어줄 수 있는 시간을 쌓고 있습니다. 

그렇게 쌓인 마음으로 나 자신과 타인을 보듬고 연민으로 감싸 안으려 요가를 여전히 나누고 있습니다. 

저는, 빈야사와 인요가를 수련하고 나누고 있는 유이(yui) 입니다.


7월 22일(월) 오전 9시 - 10시 10분 : 에볼루션 플로우(BASIC)

7월 26일(금) 저녁 8시 - 9시 30분 : 인요가 & 싱잉볼 명상

7월 29일(월) 오전 9시 - 10시 10분 : 에볼루션 플로우(BASIC)

요가/명상. 소정

요가와 명상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자연과 우주, 그리고 예술을 사랑합니다. 

기억도 나지 않는 아주 어린 시절부터 늘 자유로움을 갈망했습니다. 모든 신체적 구속에서, 사회적 시선과 관념에서, 그리고 감정의 굴레에서 벗어나고 싶었습니다. 

긴 시간을 내면의 집요한 투쟁 속에서 보냈고, 그 어떤 것도 풀리기는 커녕 점점 엉망진창이 되어가는 것 같았습니다. 후회와 자책 속에서 무력함에 빠져 뭉개는 시간들이 늘어났습니다. 

어느 날 요가와 명상을 만났고, 어두운 수련실에 누워 사바아사나를 하던 그 순간, 그렇게 꿈꾸던 자유를 향해 한발 내딛게 되었습니다. 명상 수행자들은 해탈로 향하는 길 위를 아주 오랜 시간 지속적으로 꾸준히 걸어 나가야 합니다. 저 역시도 새롭고 놀라운 경험과 ‘나’의 발견 속에서 매 순간 나아가는 중입니다. 

내 안에서 외면하던 것들과 배척하던 것들을 용기내어 바라보고 끌어안고 있습니다. 

그렇게 삶의 진실을 향해 꾸준히 한발씩, 느리지만 기꺼이 나아가고 있습니다.


7월 24일(수) 오전 9시 - 10시 10분 : 아쉬탕가

7월 31일(수) 오전 9시 - 10시 10분 : 아쉬탕가

현대무용. Jack

           

                                                            

예술을 좋아하고 그리고 예술가를 키우는것에 중점을 두고있는 현대무용가입니다. 

현대 무용을 전공으로 하지 않은 일반 대중들에게 보다 쉽게 다가가기 위해서 탐구를 합니다. 오래전부터 호기심이 많았고 국내외에서 현대무용 의 다양한 경험을 통하여 신체 또는 몸의 감각을 깨어 주는 수업을 하며 유일하게 감정을 다루는 수 업이라고 생각합니다. 단지 몸을 중점적으로 움직이는것이 아닌 생각과 몸 그리고 마음의 유연성 통하여 새로운 사고방식을 확장할 수 있는 경험을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그런 수업을 하고 싶고, 그런 예술을 하는 무용가로 남고 싶습니다.

 

7월 28일(일) 오전 9시 - 12시 : 현대무용

웰니스 소셜 클럽, 생활원을 가장 잘 이용할 수 있는 방법

O PASS | EVERY O PASS

생활원클럽: 혼자서도 꾸준히 좋은 생활을 가꿀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의 가이드가 돕습니다.